개발공부/객체 지향 입문

[Java] 01. 객체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환타몬 2022. 1. 27. 15:31

객체

-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 

- 구체적,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( 학생, 회원, 생산, 주문, 배송 와 같은 명사들, 동작, 통계같은 것들 )

 

객체 지향 프로그램과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(대표적 ex:C)

-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을 예를 들어서,

-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
 > 시간이나 사건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

 일어난다 -> 씻는다 -> 밥을 먹는다 -> 버스를 탄다 -> 요금을 지불한다 -> 학교에 도착

 
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=>객체들 끼리의 협력이 일어난다.

- 대표적 언어 : C++, C#, Python, Javascript